![[단독]삼전닉스, 호남에 '단군이래 최대' 수백조원 반도체 투자](https://imgnews.pstatic.net/image/008/2026/06/23/0005375778_001_20260623113616736.jpg?type=w800)
19일째 잠실 봉쇄 시위에…박서진 콘서트 결국 취소
인천서 남자화장실 불법 촬영한 20대 체포… 피해자 보고 뒤따라가
‘양치질의 신’은 없다… 최소 1년에 한 번 입속 대청소 꼭!
“삼전으로 인생 바뀌어”…93년생 교사 부부, 20억 수익 인증
국민의힘 "법사위는 민주당? 정청래·이춘석·추미애 위원장 잘했나"
[속보] 코스피·코스닥 매도 사이드카… 외국인 물량 폭탄에 4%대 급락
선관위원 9명중 7명 불출석... “국민 무시하면서 집단 항명”
산악회 내연녀 얼굴에 화학약품 뿌린 60대男… 외도 의심해 범행했다 결국
[속보]이 대통령 “역대급 성과급·코스피에도 청년 소외감, 뼈아프게 받아들여야”
한지아, 인요한 적십자사 회장 선출에 "이게 내란청산이자 실용?"
이 대통령 “역대급 성과급·코스피에도 청년 소외감, 뼈아프게 받아들여야”
[150조 머니무브] 국민성장펀드 2차전, 4대 금융지주 '분산 배치' 통할까
“반찬 받으면 인사라도” 시엄마에 “그럼 안 받을래요” 며느리
[속보] 부천서 ‘40대 과외교사가 10대 자매 성폭행’ 신고…경찰 수사
李, 청년층 이탈 의식했나 "역대급 코스피, 청년에겐 딴 세상...소외감 뼈아프게 받아들여야"
5건 노출
인기 댓글
공감순 8건전라도가 반도체 발전에 기여한 게 뭐가 있다고 저런 특혜를 주는 거죠?
역사적으로 경상북도에서 삼성전자가 창원서 lg가 청주에서 하이닉스가 각자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할 때 전라도는 정경유착 재벌해체를 외쳤었습이다. 그런데 본인들이 권력 잡으니 저 회사들 본인들 동네로 유치하려 안달났네요. 재벌해체는 쏙 들어갔죠? 그들이 외쳤던 재벌해체는 그저 본인들이 권력을 못잡아 외쳤던 x소리였단 걸 증명하네요.
주가 폭락의 이유가 이거구나.... 전라도에 반도체 공장이라니.... 우리나라의 미래가 어둡네.... 참담하다... 경제가 정치에 좌지우지 되면 베네수엘라와 같이 될 거란걸 모르나.....
기업이 알아서 해야지 정부가 왜 개입을하냐?
이재용 최태원 진짜 ㅈㄴ불쌍하다
마지막 남은 반도체마저 이재명이 박살내는구나. 1찍이 문제다
최근 일각의 반도체 공장 지방 이전 주장은 산업의 본질을 외면한 매우 우려스러운 발상이다 반도체는 연구와 생산 현장의 긴밀한 실시간 피드백이 필수적인 첨단 생태계이므로 인력의 물리적 단절은 결국 기술력 약화로 이어진다 더욱이 이전 대상으로 거론되는 간척지는 미세 진동과 지반 침하 위험이 있어 나노 단위의 초정밀 공정에 치명적이다 전 세계가 사활을 걸고 경쟁하는 상황에서 글로벌 시장의 생존 법칙인 효율성을 배제하고 해묵은 정치 논리로 기업을 압박하는 것은 국가의 미래 동력인 황금알 낳는 거위의 배를 가르는 자해행위에 불과하다
이거 완전 공산주의 국가잖아. 정부가 기업을 통제하고 지시를 하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