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5조 펀딩' SK하이닉스, 용인·청주 이어 호남권 반도체 거점 가시화[3대 메가프로젝트④]](https://imgnews.pstatic.net/image/003/2026/06/27/NISI20220405_0000967393_web_20220405115158_20260627120042932.jpg?type=w800)
호르무즈 해협서 또 상선 피격 "불상 발사체에 맞아… 승무원들은 무사해"
조별리그 내내 '스리백' 고집…변화 없어 박지성도 '답답'
[속보] 설악산 찾은 외국인 등산 중 쓰러져 숨져…주말 산악사고 잇따라
"어디까지 올라가는 거예요?"…4주간 집값 6% 뛴 이 동네
[다시 대한민국] 홍명보 연봉 38억 논란 / 우루과이 선수단 쿠데타 / 섬나라 카보베르데 32강
마른 장마? 지각 장마?… 기상 전문가에게 올여름 날씨 물어보니
내일 '운명의 날'…한국 32강은 오스트리아·우즈베크·가나 도움 필요[월드컵24시]
스페인, 우루과이 잡았다…홍명보호 32강 희망도 생존
'자산 26억' 58세 명퇴자, 국민연금 7년 남았는데…'날벼락' [돈 버는 법 아끼는 법]
李대통령 '호남반도체 물부족' 비판에 "하루 100만톤 공급 가능"(종합)
“74년생 이혼남, 90년생 여성 원함” 노모가 대신 쓴 ‘공개 구혼장’
“미용실 다녀올게” 잇따라 실종된 성인 3명…4년째 가양대교에 묻힌 진실은 [오늘의 그날]
"직무 경계 사라진다… AI 네이티브, CEO가 먼저 바뀌어야"
‘40도 폭염’에도 찬물로 버틴다…유럽은 왜 에어컨이 부족할까 [세모금]
李대통령, 유승민 '왜 반도체 투자 호남' 지적에 "좀 기다리면 공개"
5건 노출
인기 댓글
공감순 8건기업이 중요한 경영판단을 하는데 정치가 관여하면 인됩니다,,왜,,우리나라 기업인은 1류이고 정치인은 젤 하류인데 하수가 고수한테 훈수하면 다들 어떻게 생각합니까???
이게 나라냐? 이제 드러내놓고 전라도만 챙기는구나. 다른 지역사람들은 바보들인가? 아무런 반응이 없네! 이러니 정권잡은 놈들이 지들 마음대로 하지." 권리위에 잠자는 자는 누구도 챙겨주지 않는다". 바보들!!!
전라도에 만들어야 될 이유가 하등 없자나? 인프라가 좋은 것도 아니고 수도권이랑 가까운 것도 아니고 전라도에 파업 자제 조건으로 자동차 공장 세웠더니 계속 파업하는 거보고도 저기다가 반도체 공장 만들라는 놈들은 이완용급임
공공기관도.. 한예종도... 반도체 공장도.. 그리고 중점 지원 3개 거점지거국에 전남대는 반드시 넣을거고... 한전공대도.. 캐스퍼 공장도.. 다 니네꺼다... 다 가져라.. 세종시도 가져가라... 서울도 옮기고..
뜬금 정치논리로 저짝 지역에 공장 짓는건 절대 안된다. 반도체는 청주가 답이다 ㄹㅇ. 청주에 지어라. 참고로, 반도체 제조 공정에서 가장 중요한 초순수물 만드는 물자원 청주가 광주전남의 2.5배, 영남 전체 주요댐 다합친 것 보다 많거나 비슷
나중에 국회 정부 정권 바뀌면 국정조사부터 가보자.... 저게 순수 사업성만 따지고 갔는지...
정답알려주마. 저쪽 애들은 하도 삥을 많이 뜯는지라, 지을라카면 어용 단체들이 나서서 광주정신 위배, 수달,개구리 훼손등 들고 나올거야. 그 때 슬그머니 아~예. 그럼 반대가 심하니 다른데로 할께요 하면 된다.
OOO들이 뒷구녕으로 얼마나 기업에 압력을 가했으면 전라도에 반도체를 짓겠다고 하겠나! 젊은 우수 인재들은 서울에서 조금만 멀어도 안간다고하는데. 이제 반도체도 몰락의 길을 걷겠구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