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 반도체 투자, '민심 달래기용 말잔치' 아니라면 3가지 지켜야 [반도체 특별과외]](https://imgnews.pstatic.net/image/047/2026/06/25/0002520461_001_20260625065617370.jpg?type=w800)

삼성전자ㆍSK하이닉스 호남에 첫 반도체공장!
김형선 박사 (부동산투자연구소)
‘수원 펜타닐 좀비’ 영상 속 30대, 필로폰 양성→음성 판정⋯석방 조치
[단독]점거된 '잠실 개표소', 대관료 1500만→1억756만원…법적다툼 우려도
'수원 좀비' 영상 속 남성 체포 하루만에 풀려나…필로폰'음성'
"역대급 폭락장" 424억 강제청산, 비명 터진 날...개미 또 빚냈다
"미쳤어, 오자마자 소맥" 女소방관 사망 갑질 '모두 사실'…17명 징계 요구
‘히잡 대신 드레스 입고 공연한 죄’…이란, 여성 가수에 태형 74대 선고
가짜 모바일 신분증 주의보..."정부24 어플과 똑같다"
[단독] 한밤중 북한군 1명 귀순…추가 식별된 7명은 '추격조'?
[단독] 안산 방아머리항 인근 해안서 10대 여성 물에 빠져…해경 구조
“폭락에 겁먹지 마라” 모건스탠리 반전 경고
[속보] 한국 32강전 상대는 '개최국' 캐나다, 29일 LA '16강 진출' 판 깔렸다
"삼전닉스 절대 팔지마!"… '워런 버핏' 제자의 경고
"하늘에 드라이기 틀었나"‥"물도 없어" 관광객 봉변
[삶-특집] "한국 군사력 세계 5위라는데…핵무장한 북한에 상대 안된다"
李 대통령 지지율 또 '데드크로스'...부정 평가 첫 50% 돌파
5건 노출
Trendar 수집 스냅샷 기준 시각.
인기 댓글
공감순 7건기업 경영은 기업의 판단에 맡겨라. 정치가 경영에 개입하면 기업은 망하고 반도체 특수도 끝장이다.
호남이 문제가아니라 지역발전과 수도권과밀을 해결하려면 지방으로 가는게 맞다.
청와대를 호남으로 옮기는게 낫겠다.행정기관도 전라도로 옮겨라. 니들부터 옮겨 출퇴근 해봐라
호남이 신재생에너지가 풍부한 곳이라면 반대로전기세가 높다는 이야기고 호남향토 기업인 금호가 노조 파업을 견디지 못하고 탈출한 것은 그만큼 돈욕심이 많다는 것이고 노사와 지자체 광주가 문재인의 사회적일자리 창출이라는 꼬드김에 넘어가 5년정도 임금인상을 사회적 수준으로 유지하되 이익이 일정수준 생길때까지 노조를 만들지 않기로 약속하고 GGM공장을 지었는데 잉크도 마르기 전에 노조가 생겨 현대차가 또 속았다고 한탄하고 있음. 광주전남이 이런곳임
결국 남꺼 중단 뺏어 먹겟다는 심보네..반도체ㅡ 물 ㅡ 전기다. 전기를 재생에너지로 웃기는 소리 그만해라 망하자는 소리., 물? 니들 사대강반대한것들인데 지금 물? 어디서 끌어올래? 그리고 지역 인프라는? 전남,광주 니들 그동안 예산 받아서 어디 썻냐.정율성,김대중 이런데 말고 지역발전에 어디 썻냐? 지역,국가인프라 구축하자면 반대만 한것들이 지금 반도체를? 남의 떡이 맛잇게 보이기는 하구나..암묵적 청탁.정치권이 압력으로 지지를 얻는다..니들도 같이 당할거다
역으로 질문합니다. 만약 호남반도체 공장을 짓는다면 100% RE100전력으로 공장을 운영가능한가요? 우리나라의 지정학적 한계로 어디에서도 RE100이 달성가능한 곳이 없어요. 호남에 짓는 것을 반대하지는 않아요. 다만 공해덩어리 공장을 전력도 100%재생에너지를 공급할수 없는 곳에 공장을 짓는 게 타당하지 않다고 봅니다. ESS로 기저전력을 보장한다고 하겠지만 ESS짓는 비용은 누가내나요? 이 분의 주장이 전부진실은 아닙니다. 우리나라에 이분 이상의 전문가가 차고 넘쳐요. 두고 보겠습니다 이 분이 정치를 하실지 아닐지...
어이가 없네? 최적 투자지역은 기업이 알아서 결정해.. 하지말라고 해도 최적지를 고른다고. 그런데 왜 언론에서 정부에서 배놔라 감놔라 하는거냐? 너무나 천박하지 않냐? 기업활동을 왜 정부가 훈수질하냐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