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CI가 본 한국 증시, '선진국' 방향성은 잘 잡았다 [마켓무버의 국장 힌트]](https://imgnews.pstatic.net/image/215/2026/06/24/A202606240248_1_20260624083906839.png?type=w800)
합참 "어젯밤 중부 전선에서 북한군 1명 신병 확보"
고개 떨군 채 두 팔 흔들…'수원 마약 좀비' 30대 남성 "나 안했다"
"불통 상징" VS "공무원 보호".. '차단기 철거' 딜레마
삼성전자 목표가 ‘59만원→67만원’ 상향…“2분기 예상 영업이익도 76조원으로 올린다” 노무라 전망
"결혼 자금 5000만 원 내놔라"...삼전으로 5억 대박 나자 돌변한 친언니 [어떻게 생각하세요]
삼성전자 목표가 '59만→67만원' 등장…개미들 '술렁'
태국 여성들과 성관계 영상 유포한 한국인 문신남, 현지서 체포
‘원정 성매매 벌금형’ 가수 지나, 10년 만에 복귀 [자막뉴스]
박지원 "송영길, 이 대통령에 당대표 출마 얘기‥'잘하라'고 하셨다"
정청래, 당 대표직 사퇴‥연임 도전 수순 관측
"전원 사직합니다"…아파트 엘리베이터에 공지문
[속보]‘이 대통령 명예훼손’ 모스 탄, 오늘 경찰 불출석…언론 노출에 반발
[단독] "반도체급으로 키운다"…이재명 정부가 찍은 다음 산업은
정청래, 연임 도전 위한 사퇴…“대통령 끝까지 지킬 사람은 저”
김용범 “지방 반도체 클러스터 조만간 발표…용인도 그대로 진행”
5건 노출
Trendar 수집 스냅샷 기준 시각.
인기 댓글
공감순 8건그냥 립서비스😆.이런데도 🇰🇷한국이 선진국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나봐?🤔.특히나 금융쪽은 아직 멀었다😎.
외국인들에게 한국 시장은 "지수 편입이라는 이름의 '불확실한 미래'를 빌미로, 현재의 비효율적인 시스템을 활용해 삼전과 하이닉스로 확실한 파생 수익을 거두는 놀이터"로 기능하고 있을 가능성이 매우 높음. 결국 정부가 추진하는 '시장 선진화'가 누구를 위한 것인가가 중요함. 단순히 외국인이 원하는 대로 시스템을 고쳐주는 것이라면, 그것은 외국인들의 '놀이터'를 더 잘 닦아주는 결과밖에 되지 않을 것.
미쳤냐? 해달란거 다해주게? 쟈들 원하는게 24시간 풀가동이야 게다가 상하한선 없는거라고 그걸 왜해
금융위ㆍ금감원ㆍ거래소 이기관들은 해체수준까지 왔다 개혁하지 않으면 한국증시는 미래가 없다
중국...등은 한국보다 국제 기준이 충실하지 않아도 MSCI에 편입되었다ㅡ한국은 평생 애써도 죽어도 편입 안된다ㅡ한국이 MSCI에 편입 되려면 외관의 차용증 주식투자하는걸 폐지해야 가능하다 즉, 투자금없이 무자본으로 거액 주식투자하는 수단 즉, 입고없이 거짓차입 차입공매도의 불공정 시세조작 악질을 막는 100%증거금 공매도제로 개선하면 즉각 편입된다ㅡ그들은 딴 핑게되면서 아니라고 괴변 할 뿐이다
한국주식은 도박장인데 지ㅜ편입이가능 하겄냐
방향만 잘잡고 변화는 없다 ㅋㅋㅋ
기자가 참. . . . 당신의견말고 객관적인것만 쓰면좋겠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