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엄마 죽게 하려는 거냐"…대학병원에서 가장 미움받는 의사 [목격자]](https://imgnews.pstatic.net/image/018/2026/06/27/0006316842_001_20260627220010575.jpg?type=w800)
[속보] 미군 "이란의 지속적 상선 공격에 추가 공습"…이틀째 교전 상태
간호사 되려고 1천만원 빚내 한국 왔는데, 요양보호사라뇨?
스페인, 우루과이 잡았다…홍명보호 32강 희망도 생존
“에프킬라·해피홈 안팔아요?”…약국서 모기약 사라진 사연은 [MK약국 x 약들약]
“헬스장 안 가도 살 빠지네”… 홍현희가 꼽은 ‘식사 직후 30분’ 습관
'쌍태풍'에 도로 산산조각…불타는 아파트 등반해 아이 구조
중3 남학생의 첫 문장이 준 충격... 독자들은 왜 지갑을 열었나 [썼으면 고쳐야지]
'코어 지지층 이탈' 주장에 곽상언 "김어준, 조선일보 이상 권력"
유시민 ‘재건축론’에 여당 부글…“본인은 건물주, 이 대통령은 세입자냐”
“나만 피곤해?”…초여름, 축 늘어지고 무기력하다면
'디올백 혐의'도 뒤집히자…정성호 "권력 눈치 본 정치검찰 심판"
이 대통령 “호남에도 물 충분…돼지 눈에는 돼지만 보인다”
“졸전 이유 못 찾겠다”해서 직접 답을 찾으러 가봤습니다
"월세만 80만원인데, 뭘 따로 살아요"...설거지 좀 하고 40만원 용돈 받는 전업자녀들 [은퇴자 X의 설계]
홍명보호 32강 운명, 오늘 결정…생존할 경우의 수는? [월드컵]
5건 노출
인기 댓글
공감순 8건이것도 제도를 바꿔야 한다. 중단 의향서가 아니라 원하는 사람에 한해 지속 의향서를 받아야 한다.
저는 사전연명치료중단 이미 서명했습니다. 가족들은 아픈사람 생각들 안합니다 . 생각들은 하시겠지요 아픈이들의 마음은 저도 많이 아파봐서 이렇게 말합니다 .
돈이 없으면 죽는게 편하다.......저 치료도 돈이 있어야 받지...ㅋㅋㅋ....없으면 한강 다리로
어려운문제입니다
아이러니 더 치료할수 없다는 절망을 받아들이란 건데 그게 쉽나 1프로의 희망이라도 못버리는게 사람
우리아버지 암진단말기판정후 항암이든 어느것도 할수없다기에 호스피스로입원하여 생을마감하셨지만..그사이 아버지가 우리자식들에게 마지막을 어떻게 하는게 좋은지 말씀해주셨고 스스로도 마지막을 준비하시고 두발걸어 호스피로입원하시고 3주후 돌아가셨어요.통증의 고통에서는 어느정도 도움이 많이되셨고 약의 의존되다보니 잠만주시고 어느순간대화는 불가능하였지만 그래도 고통이덜하신것같아 자식으로서는 받아들일수밖에 없었습니다.
사전연명의료의향서 미리 작성하세요. 온갖 장치붙이고 의식없이 식물인간처럼 살아 남아서 뭐합니까.
의사도 할짖아닌게 머리피터져 가망없다는데도 수술해달라고 개아리뜰고, 그래서 시체만 더 훼손되고, 돈만 깨지고, 그럼. 닝겐들이 쫌 합리적이었으면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