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삼전닉스, 호남에 200조 이상씩 투자…반도체 전공정 팹도 짓는다](https://imgnews.pstatic.net/image/028/2026/06/23/0002810939_001_20260623221220163.jpg?type=w800)
낙폭 키운 '반도체 쏠림'…조정 돌입? 차익 실현?
곡성 물놀이 시설서 숨진 초등생 형제, 사인 밝혀졌다…국과수 ‘감전 후 익사’
"주식·부동산 미실현 이익도 소득…포괄적 과세해야"
'삼전닉스'가 '닉스삼전' 되면…“시총 역전시 증시 폭락” 증권사 분석 재조명
[DD퇴근길] 어쩌다 이렇게 됐나…JTBC 파산이 남긴 청구서
'잘나가던' 삼전·닉스, 12%대 폭락…하락률 17년여만 최대(종합2보)
[단독] "반도체급으로 키운다"…이재명 정부가 찍은 다음 산업은
'성조기 치마 여성' 얼굴 공개됐는데…신원 특정 아직, 왜?
[마켓뷰] ‘악몽 같은 화요일’… 폭락한 코스피, 8200선 후퇴
"입병인 줄 알았는데 암이라니!"…의사들이 경고하는 전조증상 [김효경의 데일리 헬스]
[속보]삼전·닉스 12% 넘게 주저 앉은 ‘공포의 화요일’ ···코스피 10% 폭락 마감
"내 아내 쳐다봐?" 얼굴 걷어차 영구 실명…징역 2년 실형
[단독]제주 도심 한복판서 버젓이…중국인들 성매매 알선
호남엔 반도체 공장·충청엔 데이터 센터… 힘 빠지는 PK
SK하이닉스, 美 폼팩터와 HBM 테스트 난제 해결…수율 향상 기대
5건 노출
Trendar 수집 스냅샷 기준 시각.
인기 댓글
공감순 8건사기업의 공장선택을 정부가 압력을 넣는다면 누가 좋아하냐? 전력수요나 부지 때문에 지방투자라면 경제논리에 따라 입지가 결정되는 것이 타당하다. 특정지역 밀어주기가 되면 결국 심판을 받을 것이다.
대구는 경호와 진숙이만 있으면 된다......아무것도 필요없다.....
TSMC 공장도 일본에선 시골인 구모모토에 있음. 세계 최대 자동차회사 토요타 본사도 중소도시인 나고야에 있음. 우리도 일본처럼 수도권 과밀화 해소위해 대기업 본사와 공장의 지방 이전을 대대적으로 시작할 때입니다.
용인은 이미 포화상태다. 그만 욕심부려. 호남지방은 땅값도 싸고 전력수급도 싸고 여유있으니 신규건설도 당연한거지. 기업입장에선. 인구도 분산시키고. 수도권만 사람사는데냐. 그러니 인구가 과밀되서 땅값이 오르지. 동탄봐라 예전에 풀밭떼기가 지금은 금싸레기땅이 됐다.
삼전닉스 공장이 생기는 게 전라도든 제주도든 경상도든 충청도든 상관없는데, 왜 그 의사결정이 이런 식으로 정부 그리고 친정부 미디어의 언론 플레이로 공론화되는건지 도통 모르겠네. 정작, 삼전닉스는 전혀 모르고 있다는데...이 기사는 대체 어디서 뭘 확인한거지?
드디어 호남에 초대기업 삼성과 하이닉스가 들어가는구나! 축하
주식시장이 폭락한 이유
전라도에 만들면 나라가 왜 망하죠? 무슨 근거로? 갈라치기 극우들 어디 이북에서 온 간첩이세요? 정치병도 적당해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