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삼성·SK 호남에 수백조 투자…"세계 최대 반도체 클러스터"](https://imgnews.pstatic.net/image/660/2026/06/23/0000111801_001_20260623213116374.jpg?type=w800)
한국만 '10%' 역대급 폭락…개미 비명에 "통과의례" 분석 까닭
잠수함은 스웨덴, 장갑차는 獨에… 유럽 ‘방산 블록’에 막히는 K방산
장동혁 자리 비운 사이…'反장 전선' 키우는 오세훈·한동훈
헬리오시티도 월세 79만원… 서울 행복주택에 9만명 몰렸다
천안 간 이재용…HBM 초격차 현장서 챙겼다
코스피, 쏠림의 역습…레버리지가 키운 '역대급 변동성'
삼전·닉스 더 오를까?…마이크론 실적에 달렸다
[현장1열] 불 꺼진 홈플러스..."아직 사람이 있어요"
뉴욕 증시, 반도체주 급락에 일제히 하락… 나스닥 2.22%↓
“병원 30번 갔는데 몰랐다”… 결국 양다리 절단한 80세 남성, 무슨 일?
우리팀 막내 또 사표냈다…몰락한 ‘신의 직장’
[속보]이준석“李, 팔비틀어 삼전닉스 호남行…증시 폭락 영향”
“5억짜리 아파트 10억 됐다면 매각 안 했어도 소득”…소득세 개편 토론
[단독] 전 농구선수 김승현, 경영권 탈취 등 가담…형사처벌 이어 억대 손배 판결
현관 비밀번호 착각한 아버지, 아들이 꺼내든 대책
5건 노출
Trendar 수집 스냅샷 기준 시각.
인기 댓글
공감순 8건나라꼴 잘돌아간다. 그저 전라도만 잘챙겨주면 주구장창 권력유지시켜줄거라 착각하는 현정부와 민주당 클라스~ 지겹고 역겹지 않으시오?
롯데칠성 금호타이어를 생각하면.... 이게 맞나 싶다
그래도 민주당 지지하면 껌공장이라도 유치를 해주는데 국짐 지지하면 뭐 세워주냐?? 맨날 헛소리나 하지 그런데도 찍어주니 추경호야 지켜본다 테슬라 공장?? 오나보자
삼전.닉스 전라도 가는 건 오월동주와 같다 반도체 경기 나빠지면 그들이 어떻게 변할지 안 봐도 뻔하다 회사 망한다. 정율성을 섬기고 우들끼리가 판을 치고 민노총이 춤을 추는 이상한 지역 아닌가
마트하나 제대로 유치하지 않는 광주에 세계 최첨단 기술력을 요구하는 반도체를? 기가 막히네. 임직원 자녀 보낼 학교, 부인들 쇼핑할 마트, 스타벅스는 눈치보여서 갈 수나 있나! 일제차 타고 다니면 죽창으로, 주유소에서 주유거부, 기업이 가서 투자하면 무조건 되는 건가 그 지역의 문화와 수준이 같이 따라 줘야 한다. 광주 학생들도 나주로 간다던데.
민주화 성지인 광주엔 국회, 굴비의 고장 영광엔 수협본사, 비빔밥의 고장 전주엔 한국외식업 중앙회를 이전하고 절라도 새만금지구에 엔비디아본사 테슬라 아시아본부, 알파벳 본사를 유치해 한국의 플라스틱벨리로 만들고 잼버리 망해서 버려진 땅에 여의도 금융기업을 민주적으로 이주시키자~!!!!!
현실적으로 박사급 고급 인력이랑 젊은 인재들은 수도권 아니면 안갈려고 해서 가까운 충청도도 거르던데 수백킬로 떨어진 전라도면 뭐.. 게다가 반도체 수출할 때는 항공기 운송이 많은데 무안공항이 공항으로 부적합해 참사 나서 폐쇄된거 보면 제대로된 공항부터 만들어야 할듯? 그나마 장점은 호남쪽이 전기자급률이 높다는건데 그마저도 태양광, 풍력 의존이 높아서 24시간 안정적인 대량의 전력 공급이 필요한 반도체 공장에 날씨에 따라 발전량이 들쑥날쑥하는 태양광 같은거로 공급하기엔 그렇지. 기업관계자들이 이걸 모를리는 없고 흐지부지 되겠지
전쟁보다 악재